최근 괴산 대회까지 마치고 돌아오니, 갑작스럽게 **PPA 홍콩 프로 남자단식** 참가 연락을 받았습니다. 16명만 출전 가능하고 40명 정도 대기선수가 있었는데, 저도 그 중 한 명이었죠. 급작스러운 연락에 새벽 3시 비행기로 홍콩에 6시 도착, 공항에서 1시간 택시 이동 후 8시부터 바로 첫 경기를 시작했습니다. 잠 한숨 못 자고 뛰는 상황이라 힘들었지만, 귀한 기회에 감사했습니다. 🇭🇰 홍콩 PPA 첫 경기, 고민.. 홍콩 첫 경기는 중국 랭킹 1위 선수와 붙었습니다. 첫 세트를 제가 따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, 이어진 2, 3세트를 내주며 패배했습니다. 경기가 끝난 후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. 결국 기본기를 더욱 단단하게 다져야 함을 깨달았습니다.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, 완벽한 기본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고요. 실전 게임 경험을 더 많이 쌓아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, '이대로는 안 되겠다, 더 강도 높고 효율적인 연습이 필요하다'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. 평소 한국에서 좋은 상대와 연습하기 어려운 현실은 늘 안타깝습니다. 기쁜소식 추가로 전달합니다! 저의 코치님께서 아마추어단식에 참가하셔서 은메달을 따셧습니다! 늘 배움을 멈추지 않는 코치님의 열정이 저에게도 큰 동기 부여가 되네요! 매 순간 끊임없이 도전하고 배우고 있습니다!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! 곧 일본에서 또 새로운 소식 전해드릴게요! 감사합니다!